그냥

그래픽 카드 사망으로..

공돌이류 2011. 6. 4. 12:21
앱솔루트 5770인데

며칠전 새벽에 프야매를 돌리는중에 갑자기 프리징
10초후 화면이 꺼지고 5초후 복귀
3초후 다음 프레임  나오고 증상 반복 무한루프

그나마 2D화면에선 증상이 덜 나와서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니

3D에선 100%
2D에서 유튜브만 돌려도 증상 발발
그외 2D화면에서도 나올 수 있음...

드라이버도 다시깔아봤지만 소용 없고
윈도도 다시 깔아봤는데(어차피 밀 예정이었는데 한달 앞당겨졌음..)
이야 윈도 깔고 첫 진입 하자마자 증상 뜨대요?
친절하게 AMD드라이버가 뒈졌다 복구됐음...이라고 메시지 뜨고


결국 교환받아왔는데...뭐 당연 리퍼겠지..
더럽게 멀더라...왜 가산으로 간것임....


그리고 윈도 밀고 운야매 다시 깔고 랭전 매크로 돌리고 나갔다왔는데
와보니 한게임도 못돌리고 다운...어?

다시 매크로 돌리고 자고 일어나보니 다운...어?


대략 매크로 돌리고 계속 지켜보니 20~25분쯤 지나니 화면이 시크하게
까만 화면에 갈색 줄무늬가 되면서서 프리징

왜 그럴까 막 생각해보다가 컴에서 지리릭 소리날 때 순간(1초) 프리징 되는걸 보며 파워도 의심하게 됐는데...

대충 에베레스트로 전압 체크해보니
전압이 약간 높은와중에 12V는 12.3V를 돌파중이었음...12.34~12.41..

그런고로 서브로 쓰던 졸라 후진컴(E2140을 씀..)의 AONE 400W짜리 파워를 떼서
이쪽컴에 붙여서 돌려보니 멀쩡하다?

에베레스트로 전압 보니 전압이 조금 높아도 앱솔루트보단 낫고
대신 5V가 5.1V을 돌파중...

랭전 4게임 돌려보고(사실 그게 어제 남은 랭전이었음) 매크로가 컴을 끄는걸 확인하고
다시 켜서 연습경기, 명전 매크로 돌리고 자고 일어났는데
멀쩡하다...

결국 파워탓이라는거...
파워가 허접해서 카드가 죽었을지도 모름...

그런데 그 파워도 앱솔루트거임........어?
앱솔루트 천일야화 5000DV II
3년 A/S라던데 3년까지 한달남았다..해서 자세히 보니 2년 무상 1년 유상 ㅋㅋㅋ
때려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할...파워 사야하나..아님 이 병맛나는 AONE Twins Ver-2.2 400W을 써야하나...
아님 물어만 볼까...유상 얼마 나오나요? ㅋㅋㅋ
새로사는게 더 쌀것같지만-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