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과연 오범석의 행보는?

공돌이류 2008. 1. 31. 17:43
http://soccer1.ktdom.com/bbs/zboard.php?id=soccer4u2&page=1&sn1=&divpage=5&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3482

2007년 12월부터 논란이 있어온 오범석 선수의 이적에 대한 포항스틸러스의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항스틸러스는 작년 12월 11일 “선수가 동의해야 유효하다.”는 조건으로 성남 일화와 동선수를 성남 일화로 이적하는 계약에 합의한 바 있습니다. 그 후 12월 14일 러시아 사마라FC로부터 동선수에게 관심이 있어 이적을 협의하고 싶다는 제의를 팩스로 받고, 포항은 이미 한국의 모클럽(성남일화)과 오범석선수의 이적에 합의(Commitment)하였기 때문에 동선수의 이적협의는 불가능하다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이후 포항은 선수와 선수 인수 클럽간의 합의하기를 기대하였으나 1월 18일 선수측으로부터 성남과의 선수계약이 결렬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포항은 한국프로축구연맹 규약 제34조를 들어 선수에게 성남에 이적을 지속 요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금일 동선수가 사마라로 이적, 훈련을 시작했다는 보도를 접하고, 현단계에서 동 보도가 사실일 경우 포항의 동의 없이 이탈한 사항이 한국프로축구연맹규약에 규정된 임의탈퇴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유권해석을 연맹에 문의한 후 향후 조치를 강구할 것입니다.





라고 오늘 포항에서 보도자료를 돌렸습니다..

개인적으론 성남으로 온다 해도 마음이 떠난 선수는 짐만된다는걸 봐왔기 때문에 별로 맘에 안듭니다..
저런 선수라면 와도 큰 도움이 안될거라 생각하니까요...-0-;;


그리고 이것 때문에 임의탈퇴라도 먹으면 선수로도 손해죠...

상황을 보면 FIFA까지 갈 듯합니다.....-0-;;
안가면 임의탈퇴먹은 상태로 해외에서 뛰는거니 국내 컴백도 불가능하고...국대 차출도 안되니까요..


뭐...한국 축구판이 선수에게 불리한 조항이 가득하지만...
일단 순리대로 처리를 바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