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엔터프라이즈 응용프로그래밍 UDP를 이용한 파일 전송 프로그램

공돌이류 2008. 1. 22. 00:42



이 레포트는 한성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엔터프라이즈 응용프로그래밍 과제에서 나온 것이고...

힌드로 나왔던 것이 파일 전송 전 파일의 이름과 크기를 전송하고
실제 파일을 보내도록 하라고 되어 있었다.

그에 따르면서 초안은 파일이름 전송->ACK전송->파일크기 전송->ACK전송 후 파일 전송을 시작하려 하다
그냥 한 번에 파일 이름과 크기를 보내는 식으로 바꿨다

초안엔 500바이트를 담는 배열에 전송된 내용을 저장하고 파일에 붙이고 싶었는데
생각대로 되지 않아 전송 전 미리 보냈던 파일 크기대로 배열을 선언해
그 커다란 배열에 500바이트 배열을 복사해 파일 전송이 완료된 후 받은쪽은 그 배열을 파일에
저장하는 방식이 되었다.

그 방법을 찾다 System.arraycopy()를 찾게 되어 그것을 사용했다.


그리고 원본 코드의 파일의 내용을 띄워 주었던 GUI가 필요 없게 되어 다른 용도를 생각하다
파일 전송 상황을 보여 주는 용도로 바꾸었다.

마지막으로 리시버는 센더가 보내 준 파일 이름에 2를 붙인다.
하나의 pc로 실험하기 위해 취한 작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