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요즘 청년고용촉진특별법으로 공기업카페가 시끌시끌...

공돌이류 2013. 5. 10. 03:03

30대들이 난리다..

당연하지...밥그릇이 달렸는데...


그 동안 고졸채용의 불합리성(마이스터고졸은 전형이 간단한데 대졸은 복잡하고 어려움)에 투덜거렸고

30대만은 아니지만 지방인재 가산점으로 인서울 하위권은 엿먹는현상(그런데 지방인재라더니 카이스트나 포스텍이 가산점을 받는게 함정)등으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상태였는데


이번 청년고용법으로 핵이 떨어진 격이 되었다...



왜 핵이냐고? 정년의 3%를 뽑는걸 의무화 시켰는데

이게 청년만....청년은? 만15~29세....즉 만29세 이하만...(보통 사규상 만 18세 이상임)


참고로 작년 서울메트로 공채를 이야기 하자면 공고상으로 93명 TO가 났는데.....

서메 정원은? 대략 우수리 떼고 9000명

9000명의 3%는 270명


그리고 이게 5년만의 공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원의 3%를 뽑는다는게 쉬운게 아니라는걸 보여주는 간단한 예인데다

억지로 뽑는다 쳐도

공채 인원 전원을 만29세 이하로 뽑아야 할 판인 것이다.



맨날 보수 총액 묶고 정원 줄이라고 난리를 치면서

공채를 3%하라는것도 개그인데....부산말고 지하철 업계에 월급 더 깎을거나 있나...

누가보면 신입이 월 500받는줄 알듯한 선동질이나 하지 ㅉㅉ


거기다 이젠 30대는 죽으라고 하는 시스템...


그냥 공채인원을 늘리라고 하지 왜 나이제한을 건거야...

나이제한을 폐지하게 법을 만들었으니 그 법 위의 법을 위한 특별법으로 도로 나이제한을 만들어버린 상황...


내 주변에도 공기업 노리는 애들이 있는데 너무 걱정된다...







그리고 공기업 카페에선 민주당이 존나 까이는중인데

선동하는 몇이 보인다.

무슨 이런데서 까지 정치권 드립인지..ㅉㅉ


아니 뭐 발의한게 민주당쪽이니 카페에서 까일거리인건 맞지만 그 대안이 새누리라니 ㅋㅋㅋ

그 법안 4명 기권제외 227명 전원 찬성이었어요 ㅋㅋㅋ

누가 보면 새누리당의 반대를 무릎쓰고 민주당이 날치기라도 해서 통과시킨줄 알겠음


4명 기권이 전원 새누리라고 선동하던데 이런데서 기권이 무슨 힘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한명은 검색해보니 민주당이에요 ㅋㅋㅋ

찬성 투표인원이 제일 많은것도 새누리에요 ㅋㅋ 당연하지 1당이니까 인원이 제일 많지


http://likms.assembly.go.kr/kms_data/record/data2/315/pdf/315za0005b.PDF

여기서 명단 찾아보세요 ㅋㅋ


찬성인원이 새 115 민 96 통 6 정 4 무 6 이고(수동으로 노가다해서 센거라 틀릴수도 있음)

당적이 있었는데 탈당한(예를들어 국회의장은 탈당해서 활동하니까) 인원 세면 새 118 민 97 통 6 정 5 무 1


거기다 발의할 때 동조한 몇몇 새누리당 의원안은 3%도 아니고 5%를 요구 ㅋㅋㅋ



이제는 정치싸움 할 때가 아니라 이미 통과된 것 후속 대처를 해야하는데

왜 다른당의 힘을 빌릴려고 해...ㅉㅉ

보니까 청년의 정의가 대통령령이던데 대통령에게 청원을 해서 그걸 바꾸던가

아님 법안거부를 유도해야할 시기인데

이미 통과된거 물릴려고? 이것도 일사부재리에 포함되지 않던가? 그럼 절대 안될텐데..

내년부터 발효되니 시간도 많은편이 아닌데 왜 시간낭비하고 있나...


70년대 후반~80년대 초반 연령대가 참 불쌍한 세대이긴 한데 너무 쉽게 선동당하네...

앞으로는 더 심해지려나...


아니 뭐...이건 누워서 침뱉기인가? -ㄴ-




그리고 공기업 카페 말인데...대선때 열나게 활동하던 일베친구들이 좀 사라지나 싶더니 또 왔음 ㅋㅋ


중립을 지켜야 할 공직자 지망생들이 진짜 맞나 궁금할 뿐..